공간, 기술, 그리고 사람이 통하는 소식지!
Location Intelligence Magazine | 2016.11
말레이시아 최대 물류박람회 참가기부터 구글맵스 기술소식까지.
이번에도 풍성하게 꾸며진 Location Intelligence Magazine 11월호, 시작합니다!
HIGHLIGHTㅣSay Hello to KAGOS!
[KAGOS]
말레이시아 LOGISWARE 2016 참가기
SPH가 쉼없이 달려온 2016년 하반기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11월초에 개최된 말레이시아 2016 Logisware 물류박람회일 것입니다. SPH의 새 솔루션 KAGOS의 론칭이 이루어진 행사라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는데요. 말레이시아에서 SPH가 본 가능성과 기회, 그 설레는 현장을 공개합니다!
[KAGOS]
KAGOS를 소개합니다!
"에셋 트래킹 3.0 시대"를 위한 SPH의 새로운 자산관제 솔루션 KAGOS를 소개합니다!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매시업(mash-up)하여 선박, 항공기, 인력 등 기업의 자산 운용 환경에 대한 가시성과 선(先)감지 역량을 제공하는 KAGOS의 기술을 만나보세요.

> 더 알아보기
CARTOㅣPredict Through Location!
10/19 CARTO 세미나 후기
지난 10월 19일, 많은 관심 속에 CARTO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CARTO를 활용해 유동인구 데이터를 비롯한 빅데이터를 시각화 할 수 있는 방법과 해외, 국내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세미나가 진행되었는데요. SKT와 함께하여 풍성하게 꾸며진 세미나의 이모저모. 생생한 후기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 더 알아보기
CARTO Builder로 선박 관제시스템 만들기
24시간 동안 태평양을 항해한 선박 2천척의 이동경로를 담고있는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 할 수 있을까요? CARTO Builder 위젯을 사용하여 배의 위치와 이동경로, 그리고 선박데이터의 속성정보를 손쉽게 조회하는 방법, 블로그에서 알아보세요!

> 더 알아보기
Google Maps 최신 기술소식
Google Maps Places API 파라미터 변경 소식
Places API 사용에 있어 검색 파라미터 속성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keyword"와 "name" 파라미터가 사실상 동일하게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세부 내용 및 구글의 권고사항을 확인해보세요.

> 더 알아보기
차량의 방향 나타내기 기능, 베타 프로그램 시작
Directions & Distance Matrix 요청에서 차, 선박 등 추적 개체의 이동 방향을 나타낼 수 있는 기능의 베타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자동차가 도로의 어느쪽에서 운전을 하는지에 따라 교량, 고속도로, 턴 제한과 관련해 이동시간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데요. 기존에는 일일히 개발이 필요했던 기능으로서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다면 예상 주행시간을 더욱 정확하게 예측하고 관련 개발을 수월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더 알아보기
Awareness API로 실시간 맞춤형 앱 개발하기
"Awareness API 기술 A to Z"의 후속편 "Awareness API로 사용자 상황에 반응하는 개인맞춤형 앱 개발하기"입니다. SPH 개발자가 Awareness API로 sample 앱을 만들었던 경험 및 실제 사용 방법을 step-by-step 들려드립니다.

> 더 알아보기
Google Maps Android API 업데이트 소식
Google Maps Android API의 최신 버전은 다음과 같이 개발자들이 요청한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었습니다. 맵스 "카메라"의 정확도 상승부터 새로운 마커 태그 속성까지. 블로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더 알아보기
<단신> 최신 국내 사례
[Google Maps]
S사, 가전제품 모니터링 서비스에 구글맵스 도입
글로벌 전자회사 S사가 냉장고 등 가전제품의 에너지효율을 원격으로 모니터링 하고 고장유무를 확인하는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해 구글맵스를 도입합니다. 전 세계 지사에서 활용될 예정입니다.
[Google Maps]
유엔젤, 와이파이 검색서비스에 구글맵스 도입
모바일 솔루션 기업 유엔젤이 사용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통신망과 와이파이를 검색하고 작동 상황을 모니터링 하는 서비스에 구글맵스를 도입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인도네시아 통신사 텔콤셀의 네이티브 앱을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Google Maps]
피타소프트, "블랙뷰"에 구글맵스 적용
블랙박스 개발사 피타소프트가 사고지점 촬영된 블랙박스 영상에 위치정보를 더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구글맵스를 도입합니다. 사고 시점 뿐만 아니라 지도위에 정확한 위치를 표시하여 사고 후 처리를 용이하게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주)SPH는 Google for Work & CARTO의 Authorized Partner입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1, 13F / 02-785-9910 / help@sphinfo.co.kr